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없이 개인도 해외 판매가 가능해지면서다.
22일 관세청에 따르면, 지난해 해외 소비자가 온라인으로 우리나라 제품을 구매한 ‘역직구’ 금액은 29억300만달러(약 4조1228억원)로 2019년(5억6300달러) 5배 이상 증가했다.
역직구는 한국 제품을 외국 소비자가 구입.
번개장터 물류센터에 입고된 중고 제품.
[사진제공=번개장터] 국내에서 해외로 물건을 직접 판매하는역직구시장의 판이 커지고 있다.
올해 시장 규모만 무려 43조원으로 추산된다.
그 중에서도 중고 물품의역직구가 새로운 수출 모델로 급부상하는 가운데 이중과세.
지난 3월 온라인 쇼핑액이 음식 서비스 등을 중심으로 증가세가 이어지면서 22조원을 넘어섰습니다.
1분기 해외역직구거래도 화장품 등에서 늘면서 30% 가깝게 증가했습니다.
통계청이 오늘(1일) 발표한 '3월 온라인 쇼핑동향'을 보면 지난 3월 온라인(PC+모바일.
지난 1월20일 서울 시내 한 면세점에서 쇼핑하는 관광객들 모습.
중국인의 면세점을 통한 화장품 직구가 크게 증가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올해 1분기 온라인 해외직접판매(해외역직구) 금액이 전년 동기 대비 30%가량 늘어났다.
중국인의 면세점을 통한 화장품 직구가 크게 증가한 영향으로 풀이된다.
통계청이 1일 발표한 ‘2025년 1분기 온라인 해외직접판매 및 구매 자료’를 보면, 온라인 해외직접판매.
없이 개인도 해외 판매가 가능해지면서다.
22일 관세청에 따르면 지난해 해외 소비자가 온라인으로 우리나라 물품을 구매한 '역직구' 금액은 29억300만달러(약 4조1228억원)로 2019년(5억6300달러) 대비 5배 이상 증가했다.
역직구는 한국 제품을 외국 소비자가 구입.
국내에서 해외로 물건을 직접 판매하는역직구시장이 커지고 있다.
특히 중고역직구시장이 새로운 수출 모델로 부상하고 있다.
글로벌 리커머스(중고 거래)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이중과세 문제 등 정책 지원이 필요하다는 목소리도 나온다.
이번 웨비나는 두핸즈 '품고'가 큐브플로우, 스타트투데이와.
더 원(ONE) AI 생성 이미지 K콘텐츠가 세계로 뻗어나가면서 한국 '역직구' 시장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하지만 국내 중고품 수출은 '수출 효자'로 대접받지 못하고 세제를 비롯해 어떤 지원이나 혜택도 받지 못하고 있다.
중고품 수출도 조세 혜택을 받도록 제도.
특히 중고역직구시장이 새로운 수출 모델로 부상하고 있다.
글로벌 리커머스(중고 거래)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이중과세 문제 등 정책 지원이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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